이용안내

이용안내에 따라 편리하게 행정정보공동이용시스템을 이용하세요.

이용안내

01신청하고자 하는 민원사무에 대해 알아봅니다.

신청하고자 하는 민원사무를 1처리하는 기관2준비해야할 서류3제출하지 않아도 되는 구비서류(담당공무원 확인사항)를 확인합니다.

  • 민원사무명을 입력하세요

정부24 홈페이지로 자동 이동합니다.

02준비해야 할 서류를 관련기관에서 발급 받으시고, 민원신청 기관을 방문합니다.

(제출하지 않아도 되는 구비서류는 준비하지 않으셔도 됩니다.)

정부24(www.gov.kr)나 무인민원발급기를 통해서도 구비서류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.

03민원신청시 제출하지 않아도 되는 구비서류를 민원처리 담당자가 전산망으로 열람할 수 있도록 신청인 본인이 사전동의 합니다.
04민원처리 담당자가 민원인이 준비해 오신 서류를 제출받고, 제출하지 않아도 되는 서류는 전산망으로 열람 확인하여 민원을 처리해 드립니다.